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소식 모음

부천 물놀이장 _ 개장 안내

by 하이보르도24 2023. 6. 29.
반응형

부천물놀이

 

<부천 물놀이장 안내>

 

 

무더위 속 물놀이장 개장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부천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자녀와 함께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신나고 재미있습니다.

 

작년 부천시에서 중앙공원과 도당공원에 물놀이장을 개장해서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자 올해는 무려 7곳에서 야외 물놀이장을 운영합니다. 도심 속 물놀이장 기대되지 않나요?^^ 

 

부천시에서 여름철 물놀이장을 오픈하기 위해 7곳을 새로이 단장했으며 면적도 확장해서 부모님과 자녀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마련했습니다. 불편하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친상태라 언제든지 참여하기만 하세요.

 

아시죠?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다만,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규칙이 있습니다. 이 점 꼭 참고하셔서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① 입장과 동시에 서명부를 작성합니다.

아쿠아슈즈를 준비해서 입장 전에 씻어주셔야 합니다.

수영복과 수영모는 필수이니 꼭 착용 후 입장해 주세요.

비치볼, 물총, 튜브 등 물놀이용품은 반입 금지입니다. 

 

부천물놀이


 

준비물

물놀이장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아쿠아슈즈 + 수영복 + 수영모 는 필히 준비하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을 위한 준비물 외에 여벌옷이나 수건등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물놀이장 운영은 어떻게 되나요?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모두 같을 수는 없지만 대체로 비슷할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오전10시에 오픈해서 오후5시에 폐장합니다. 45분운영, 15분휴식, 1시~2시 휴식

 

이용대상13세이하 어린이로 한정하지만 3세이하는 보호자 동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 즐길 수 있는 시설물은 정글조합놀이대, 우산조형분수, 강아지벤치분수, 기린벤치분수, 야자버켓분수 등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 안전요원이 상시 지켜보고 있으며 부모님도 보실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안심하고 맘껏 놀 수 있게 해주세요.^^

-. 물놀이장 안으로는 반려동물, 음식물 반입 금지입니다.!!

부천물놀이

부천물놀이부천물놀이


 

운영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운영기간은 두가지로 구분해서 기억하시면 되세요.

부천시에서는 시범운영기간을 두고 문제점과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따로 운영기간을 설정해뒀습니다.

 

-. 시범운영기간 : 2023년 6월24일 ~ 2023년 7월16일

매주 주말만 운영

 

-. 정식운영기간 : 2023년 7월21일 ~ 2023년 8월20일

월요일과 우천일은 휴장

 

부천물놀이부천물놀이


 

운영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부천시에서 작년 두 곳을 오픈한 이후로 큰 성과를 거둬 시민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곳을 개장하는 것으로 계획했습니다. 무려7곳에서 동시에 개장하니 가까운 곳으로 가셔서 물놀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① 중앙공원

② 도당공원

③ 소사대공원

④ 오정대공원

⑤ 수주공원

⑥ 원미공원

⑦ 남부수자원생태공원

 

부천물놀이부천물놀이부천물놀이


 

1. 중앙공원

중앙공원이 새롭게 단장하고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기존 평수보다 좀 더 확장된 1,500평으로 면적을 넓혔고 부천시 소셜캐릭터인 부천핸썹을 형상화한 조형마운딩으로 색다른 재미를 마련했습니다.

 

물놀이장으로 운영하는 시간외에는 익스트림 놀이터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중앙공원은 대중교통이 잘 돼 있어서 가시는 것은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시설은 야외 샤워시설, 화장실, 탈의실, 맘스 스페이스 등을 갖췄습니다.

 

중앙공원 지하주차장은 유료이니 차량을 가지고 이동하신다면 참고해 주세요.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 162, 중동 1177

-.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역 하차 후 1번출구에서 15분거리

-. 버스 6-2, 23-1, 70-3, 간선673번 ~ 중앙공원, 미리내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부천물놀이

부천물놀이부천물놀이

 


 

2. 도당공원

도당공원은 특이하게도 숲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입니다.^^

작년 첫 개장으로 약3천여명의 시민분들이 다녀간 물놀이장으로 부천시 최초의 물놀이형 놀이터입니다. 울창한 나무에 둘러싸여서 휴양지라 착각할 정도로 시민분들의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임시화장실, 맘스 스페이스 편의시설을 갖췄습니다.

 

주소 : 도당주민지원센터  경기도 부천시 평천로 849번길 26-7, 부천장미원

위의 주소로 도착하신 후 걸어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대중교통 :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7호선 춘의역 7번출구로 나오셔서 버스12, 23-1, 50, 70-2, 220, 661번을 타거나 7호선 까치울역 3번 출구에서 버스 013-3번을 타시면 됩니다. 혹은 1호선 부천역 4번출구에서 버스 12, 50, 70-2, 661번을 타셔도 됩니다.

부천물놀이
부천물놀이부천물놀이


 

3. 소사대공원

기존 놀이터 옆 녹지대를 활용해서 인공바위를 둘러싼 실개천 모양의 자연형 물놀이장으로 개장했습니다. 워터버켓 놀이기구와 인공바위 등 다양한 물줄기 연출로 재미지고 신선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소사로 107, 소사본동 334-3

대중교통 : 버스 12-1, 220, 23-2, 23-5, 3, 63, 71, 마을버스 1번을 타고 한울빛도서관, 복사초등학교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부천물놀이

 


 

4. 오정대공원

기존의 낡은 놀이터를 철거하고 물놀이를 즐기도록 개조한 조합놀이대 등 7종의 정글탐험 놀이기구를 설치해서 다양한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상오정로 183, 오정동1-3

대중교통 : 버스 58, 59, 95, 98, 98-1번을 타시고 오정동 행정복지센터, 오정어울마당 또는 신동문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부천물놀이


 

5. 수주공원

수주공원은 양천구, 강서구에서도 가까워서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하고 계십니다.^^

다른 물놀이장도 똑같습니다. 반려동물은 데려가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노는동안 반려동물과 주변을 산책하심이 어떨까요?^^

수주공원도 놀이시설이 다양해서 미니 워터파크 느낌이 물씬풍깁니다. 해골물 떨어지는 놀이도 있으니 한번쯤 즐겨보세요.

 

주소 : 경기도 부천시 고강동 190-11

대중교통 : 버스 59, 23, 59-1, 77번 타셔서 수주공원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6. 원미공원

원미공원은 개장한 이후에 입소문이 안나다보니 이용하는 시민분들이 많이 없었다가 요즘들어서 부쩍 늘어났습니다.^^

 

미끄럼틀, 물폭탄 등 재미있고 신나는 요소가 많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규모가 크지 않은 만큼 오붓하게 모여서 놀기는 최고인 듯합니다. 아시다시피 물놀이장은 무료이기에 여러번 방문도 가능하시니 덥다 싶으면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소사로456, 원미동 15

대중교통 : 버스 95, 60 타셔서 원미도서관이나 어린이교통나라, 현충탑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부천물놀이


 

7. 남부수자원생태공원

역곡 하수처리시설 상부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이 리모델링을 통해 친환경 수변공간으로 다시금 돌아왔습니다. 작년 시민분들의 호응으로 많은 분들이 다녀간 곳이기도 합니다.

 

휴게형 체험공간과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시민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주차장이 협소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놀이를 하다가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그늘막을 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지며 즐기기에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연동로 89, 옥길동 454-1

대중교통 : 버스 661번, 마을 버스 21, 21-1번 타시고 남부수자원생태공원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부천물놀이


부천시에서 작년의 큰 호응으로 시민분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더 많은 장소를 리모델링을 통해 마련해준 것이 여름철 더위를 잘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번쯤 방문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

반응형

댓글